홈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상단배너


CBS 메뉴


top으로 이동

주간 베스트 셀러 알라딘 제공

  1. 40x59

크리스천 책 뉴스 전체보기

  • 40x59

기획전 · 이벤트

  • 184x88

피어오름

피어오름
  • 저자 김종수 저
  • 출판사 교회성장연구소 2019.11.01 | ISBN 978-89-8304-296-5 | 판형 148*210 | 페이지수 264
  • 가격12,000원
책소개
스님에서 목사로! 새로운 인생, 반전의 삶을 꽃피우다
6·25를 거치면서 집에 들이닥친 불행. 외할아버지 외할머니, 삼촌, 할아버지의 형제들까지 십여 명이 집 마당에서 학살을 당하고 천신만고 끝에 살아난 외삼촌은 빨갱이로 몰려 고문 받다 돌아가신다. 영화가 아니라, 실제로 한 집안에서 벌어진 일이다. 어머니는 4대째 종갓집에 시집와 내리 일곱 번을 딸만 낳으시며 22년 동안 눈칫밥을 먹다가 첫아들인 저자를 낳고도 그 비극 이후로 정신을 놓아 버리셨다.

본서의 저자인 섬기는교회 김종수 목사의 삶은 출생부터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부정할 수밖에 없는 일들 투성이었다. 초등학교에 다녀야 할 나이에 알 수 없는 질병으로 학교보다 병원에 오래 있어야 했고, 어머니는 귀한 장손을 살리기 위해 온갖 방법을 써 보다가 한 무당의 제안으로 동자승으로 가게 하셨다.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신다면 우리 가족이 이렇게 고통스러울 수는 없다는 원망으로 가득 찬 어린 시절을 보내고, 청년이 되어서도 번번이 취업의 문턱을 넘지 못한다. 스스로를 ‘루저’라고 취급하며 한탄하고 있을 때, 하나님은 당신의 계획을 차곡차곡 이루어 가셨고, “내가 너를 사랑한다. 너를 나의 종으로 불렀다.”는 말씀에 무릎 꿇고 순종하게 하셨다. ‘목회자만은, 개척교회만은, 지하교회만은 안 됩니다, 주님.’이라고 기도했던 모든 것을 깨트리시고 목회자의 길로, 개척교회의 길로, 지하교회의 길로 부르시고 성장하게 하신 하나님….

겨우내 혹독한 추위를 견뎌내고 새봄이 올 때 비로소 꽃봉오리는 움츠려 있던 몸을 활짝 피어낸다. 꽃봉오리 안에 생명이 있기에 그 혹독함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이다. 닫혀있던 것을 열리게 하며, 눌려있던 것을 펼치게 하고, 막혀있던 것을 터지게 하는, 갇혀있던 것을 해방시키는 피어오름!

섬기는교회 김종수 목사의 삶을 세밀하게 만지시며 생명을 피어오르게 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과 인도하심 앞에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부여해 주신 특별함을 깨달으며, 좌절과 고난의 시간들을 묵묵히 걸어 나갔으면 한다.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포기하시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에게 주어지는 고통들은 결국 영광의 순간을 향하고 있다. 하나님이 세우시고 사용하시기 위한 훈련의 단계일 뿐이다. 아무런 의미 없는 고통이 아니라, 그저 불행하기만 한 고통이 아니라, 하나님의 시각에서는 하나하나가 의미를 담고 있는 하나님의 계획이자 훈련의 흔적들인 것이다.
- Chapter1 나는 그분을 버려도 그분은 나를 포기하지 않으신다 中

달라진 것은 사실 하나밖에 없다.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는 것…. 그 하나뿐이다. 그런데 그때부터 모든 것이 바뀌기 시작했다. 단지 하나님 한 분을 알게 되었을 뿐인데, 그 순간부터 인생의 방향이 틀어졌고 삶의 모습이 변해갔다. 내가 하는 일조차 달라졌다. 동자승이었던 내가 목사가 될 정도로 인생 최대의 반전이 일어났다.
- Chapter2 하나님을 모르는 곳에는 희망도 없다 中

내 관점과 하나님의 관점은 철저히 달랐고 나의 계획은 하나님의 계획을 이기지 못했다. 하나님이 나를 택하신 이상, 하나님의 계획은 내 인생을 주관했고 하나님의 뜻은 나의 뜻보다 늘 앞서 있었다. 곧 나의 실패는 하나님이 나를 사용하신다는 사인이었고 나의 절망은 하나님이 뜻하신 때가 오고 있다는 징조였다.
- Chapter3 이 길로 가게 하시려고 저 길은 막아 버리시는 하나님 中

이제는 믿을 수 있게 되었다. 내가 쓰러져 있을 때 일으켜 세우실 분이 계심을…. 아무것도 보이지 않은 막막한 순간에도 하나님은 나를 밝은 곳으로 인도해 주심을…. 아무리 억울하고 답답한 일이 생겨도 하나님은 다 아시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결해 주심을…. 이제야 알게 되었고 이제야 믿을 수 있게 되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하나님이 ‘정말로’ 살아 계신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게 되었다.
- Chapter4 하나님의 존재를 느끼고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하던 인생 최고의 그날 中

하나님은 그런 분이시다. 사랑하는 자녀에게 이유 없이 고통을 허락하지 않으시는 분이다. 고난 가운데 우리를 내버려 두지 않으시고 고난 때문에 망하게 하지 않으신다. 고난 가운데 오히려 그를 만나 주시고 그 고난을 통해 하나님을 증거할 자격을 허락하신다.
- Chapter8 한 영혼을 위해 얼마나 희생하고 있는가 中

하나님의 뜻을 더욱 온전히 구하지 못한 내 실수였다고 할지라도 하나님은 나와 우리 교회를 외면하지 않으신다. 반드시 다시 회복시켜 주시고 기회를 주신다. 또한 이 기회를 통해 더욱 엎드리게 하시고 낮아지게 하시고 겸손하게 하신다. 그러니 그 기회를 통해 내가 더 겸손한 종이 될 수 있다면, 우리 교회가 하나님께 더 인정받는 길을 갈 수 있다면, 그조차도 감사한 일이 아닌가?
- Chapter9 행여 일이 잘못된다 해도 괜찮다.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면… 中

사람을 세우려면 ‘세워 주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했다. 또한 그것은 목회자의 중요한 임무였다. 일방적으로 말씀만 전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그 말씀을 잘 받아먹고 성장할 수 있도록 양육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것이 양을 지키는 목자의 임무가 아니겠는가!
- Chapter10 먼저 세워야 할 것은 건물이 아니라 사람이다 中

교회는 먼저 교회가 세워진 그 지역에서 복음전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교회는 지역과 이웃을 떠나서 존재할 수 없다. 이제 교회는 세워진 그 지역에서 영향력을 발휘하여야 한다. 특히 지역마다 특징이 있는 만큼, 그 지역에 맞는 옷을 입고 지역을 섬겨야 한다. 그들에게 하나님을 온전히 증거함으로써 이웃들에게 칭찬과 존경을 받아야 한다.
- Chapter11 우리는 오늘도 복음을 들고 나간다 中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Chapter1 나는 그분을 버려도 그분은 나를 포기하지 않으신다
Chapter2 하나님을 모르는 곳에는 희망도 없다
Chapter3 이 길로 가게 하시려고 저 길은 막아 버리시는 하나님
Chapter4 하나님의 존재를 느끼고 하나님의 사랑을 확인하던 인생 최고의 그날
Chapter5 선택이 맞는지 채점을 할 때 기도라는 답지를 보라
Chapter6 순종할 때는 그 어떤 비용도 들지 않는다
Chapter7 하나님은 낮은 곳을 참 좋아하신다
Chapter8 한 영혼을 위해 얼마나 희생하고 있는가
Chapter9 행여 일이 잘못된다 해도 괜찮다.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면…
Chapter10 먼저 세워야 할 것은 건물이 아니라 사람이다
Chapter11 우리는 오늘도 복음을 들고 나간다

출판사 리뷰
우리의 눈물을 거두시는 하나님,
그 하나님이 우리를 피어오르게 하신다!

알 수 없는 고난이 연거푸 일어나다 보면 우리는 하나님을 원망하고 멀어진다. 하지만 우리가 그렇게 하나님을 버리는 일은 있어도, 하나님은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않으신다. 늘 눈동자같이 지키고 보호하시며, 우리 속에 감추어둔 생명의 신비를 펼쳐 보일 가장 적절한 때를 기다리며 준비시키고 계신다. 그것이 바로 섬기는교회 김종수 목사가 깨달은 하나님이 주시는 ‘피어오름’의 신비다. 생명의 희망이 보이지 않는 사막에서 기적같이 피어오른 꽃봉오리처럼 삶 전반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고 흐르는 것, 어둠과 가난, 고난에서 밝음과 부요함, 영광으로 가득한 새로운 인생이 피어오르도록 끊임없이 준비하고 계시는 것이다. 누구보다 가장 고귀한 ‘피어오름’의 신비를 경험한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아직도 피어오르지 못한 인생이 생명을 얻고, 연약하기 그지없고 눌려 있던 삶 가운데 어떻게 하나님이 아름다운 역사를 이루어 가시는지 깨달아 가기를 원한다.
추천의 글
작가 소개

저자 김종수
김종수 목사(섬기는교회)
김종수 목사는 전적인 하나님의 인도하심 속에서 주의 종으로 부름 받았다. 유년기와 청소년기에 어려운 가정환경과 알 수 없는 병으로 원망의 시간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물론,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동자승이 되어야 하는 시련을 겪었으나 하나님은 그를 강권적으로 만나주셨고 신학도의 길을 걷게 하셨다.
이후 총신대학교, 칼빈대학교, 총신대학신학대학원을 졸업하게 하시면서 본격적으로 주의 종이 되기 위한 준비를 시키셨고 안산에 섬기는교회를 개척하게 하셨다.
섬기는교회라는 이름 그대로 하나님은 김종수 목사를 교회와 지역사회를 사랑으로 섬기고 해외선교에 헌신하는 도구로 사용하고 계신다. 더불어 그는 레인보우 꿈의학교 교장(경기도교육청), 푸른솔대안학교 교장(경기도교육청)을 지내면서 다음 세대를 키우는 일을 위해서도 쓰임 받고 있다.


역자

새로나온 책 리스트
  • 새로나온 책
  • 새로나온 책
  • 새로나온 책
  • 새로나온 책
  • 새로나온 책
  • 새로나온 책